theTAX tv 채흥기 기자 | 국세청은 24일자 인사에서 강성팔 현 중부지방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과 양철호 국세청 운영지원과장을 부이사관으로 승진했다.

20일 국세청(청장 김대지)은 이들 외 이성진 국방대학교 파견, 김재웅 국립외교원 파견 등 고위공무원 2명에 대한 전보 인사를 실시했으며, 지성(국세청 국제협력과)을 국세청 감사담당관으로 전보하는 등 부이사관 7명에 대한 전보와 박정열을 국세청 운영지원과장으로 전보조치하는 등 3명에 대해 과장급 전보 인사를 단행했다.
국세청은 이번 고위승진으로 인한 과장급 공석에 역량있는 부이사관 등을 적재적소에 배치함으로써 상반기 주요 현안을 속도감 있고 안정적으로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승진해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교육을 받게 되는 강성팔 중부지방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은 지난 1999년 행시 42회로 공직에 입문, 중부지방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 광주지방국세청 조사1국장, 국세청 국제협력담당관 등 본・지방청 주요 직위에 재직했으며, 중부청 납세자보호담당관으로 재직하면서 위법・부당한 세무조사 등에 대한 권리보호 요청 시 적극적으로 검토 후 문제점을 신속히 시정 조치했고, 불복청구에 대해서는 신속한 심리를 유도하고 공정하게 심사하는 등 납세자 권익보호에 적극 앞장섰다.
역시 부이사관 진급과 함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교육을 받는 양철호 국세청 운영지원과장은 지난 2000년 행시 43회로 공직에 입문해국세청 운영지원과장・기획재정담당관・정보개발2담당관, 베트남 주재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했다.
그는 국세청 운영지원과장으로 재직하면서 열정적인 자세로 조직을 위해 헌신하는 직원들을 적극 발탁하는 ‘능력과 성과중심’의 인사혁신을 적극 추진하였으며,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통해 일과 생활의 조화 등 직원 근무만족도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
<고위공무원 승진(2명)>
▲강성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중부청 납세자보호)
▲양철호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국세청 운영지원과)
<고위공무원 전보(2명)>
▲이성진 국세청(국방대학교(국세청)
▲김재웅 국립외교원(국세청)
< 부이사관 전보(7명)>
▲지성 국세청 감사담당관(국세청 국제협력)
▲정웅대 서울지방국세청 첨단탈세방지담당관(대전청 조사1)
▲박수복 중부지방국세청 납세자보호담당관(대구청 조사1)
▲윤승출 대전지방국세청 조사1국장(서울청 첨단탈세방지)
▲박병환 대구지방국세청 조사1국장(국세청 감사)
▲김태호 국세청(세종연구소)(국세청)
▲최종환 카이스트)(국세청)
<과장급 전보(3명)>
▲박정열 국세청 운영지원과장(국세청 역외정보)
▲김영상 국세청 역외정보담당관(국세청)
▲이성글 국세청 국제협력담당관(국세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