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TAXtv는 뉴스를 모바일로 보는 흐름에 맞춘 세무 회계 등을 주 기반으로 하는 종합 인터넷신문으로, 지난 5월25일 홈페이지를 개통해으며, 2021년 6월10일 회사가 설립되었다. (고양세무서 등록번호: 207-17-25935)
6월22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33 현대타운빌 1302호에서 진행된 현판식은 코로나19로 인해 조용히 진행됐으며, 이준오 전 중부지방국세청장(세무법인 예광 대표 회장)과 최시헌 전 대구지방국세청장(세무그룹 다움 대표세무사), 이태원 태원세무법인 대표 세무사가 자리를 빛내 주었다.
더택스tv는 유튜브 시대를 맞아 가능하면 이슈가 되는 행사, 탐사보도 등 중요 뉴스를 영상으로 제작해 인터넷 지면과 유튜브에 공개하고 있다. 기사의 양보다 질을 중요시해 국세정책 및 행정 그리고 세무업계 이슈가 되는 탐사보도를 영상에 기반해 제작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영상촬용용 고화질 카메라와 전문가용 영상 편집용 컴퓨터를 마련했으며,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대형 TV에서 봐도 고화질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세무.회계 외에 지방자치시대를 맞아 자치정부는 서울특별시와 경기도의 뉴스를 전달하고 있으며, 이외 재정과 관련된 국회상임위(기재위, 금융위, 산업위) 활동 등을 보도하고 있다.